Unlocking Value with Responsible Practices
ISO 9001 (품질경영시스템)
ISO 9001은 품질경영에 관한 표준으로 조직이 제품 또는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음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기 위해 갖추어야 할 요구사항입니다. 기업 전반에 대한 총제적인 품질 향상을 통하여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 고객만족 향상 및 조직 경쟁력 제고를 통해 조직의 장기적인 성장·발전을 추구하는 규격입니다.
제품 및 공정품질, 프로세스의 개선으로 생산성 제고
기업 경쟁력의 제고 및 이미지 개선
대기업 및 대형유통 납품 우선권 부여
국제간 무역에서 신뢰감 확보로 시장 진출 확대
공급자 - 외주업체간 공급체계 품질시스템 접근
제조물 책임(PL) 제도 대비
기술축적과 원가절감으로 기업의 매출과 이익 증대
결함 예방, 낭비적 요소 제거 및 지속적 개선을 통하여 고객만족
업무 책임과 권한의 명확화 및 효율성 제고
품질 안정으로 고객만족도 향상 및 시장점유율 제고
고객감사 및 중복적인 제3자 인증의 경감
확고한 품질경영시스템의 구축을 통한 회사의 경쟁력 향상과 연계되어 지속적인 개선 활동 기대
조직과 조직상황의 이해
이해관계자의 니즈와 기대 이해
품질경영시스템 적용범위 결정
품질경영시스템과 그 프로세스
리더십과 의지표명
방침
조직의 역할, 책임 및 권한
리스크와 기회를 다루는 조치
품질목표와 품질목표 달성 기획
변경의 기획
자원
역량/적격성
인식
의사소통
문서화된 정보
운용 기획 및 관리
제품 및 서비스 요구사항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와 개발
외부에서 제공되는 프로세스, 제품 및 서비스의 관리
생산 및 서비스 제공
제품 및 서비스의 불출/출시(release)
부적합 출력/산출물(output)의 관리
모니터링, 측정, 분석 및 성과 평가
내부심사
경영검토/경영평가(management review)
일반사항
부적합 및 시정조치
지속적 개선
고객요구사항 및 조직의 방침에 따라 결과를 도출하는데 필요한 목표 및 프로세스를 수립
고객요구사항 및 조직의 방침에 따라 결과를 도출하는데 필요한 목표 및 프로세스를 수립
방침, 목표 및 제품 요구사항과 관련된 프로세스 및 제품을 모니터링하고 측정하여 결과를 보고
프로세스 성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하여 조치를 취함
본 경영시스템은 IAS 인정심사 범위에서 제외됨에 따라, IAS 인정심사 이후에 인정된 인증심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