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보도본부 조재휘 기자
더와이파트너스,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글로벌 경영일반' 교육과정 실시
코로나19사태로 인해 사회적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가 청년 실업문제 해결을 위해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 과정은 홍보, 웹(Web)개발, 마케팅 등 7개 직무분야에서 총 350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교육 컨설팅 및 해외취업 전문기관인 더와이파트너스(대표이사 배헌)가 ‘글로벌경영일반’ 분야의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
글로벌경영일반 분야는 외국계기업 및 글로벌 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직무역량 ▲글로벌역량 ▲비즈니스역량 등 300시간에 걸친 실무 중심의 교육과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기업의 수요조사를 통해 신입사원으로서 반드시 갖추어야 할 필요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커리큘럼을 설계하였으며, 검증된 전/현직자 강사를 통해 청년들의 눈높이에 맞는 실전형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사업에는 한국지엠, 존슨앤존슨 등 총 20개사의 외국계기업이 참여하여 교육을 수료한 청년들에게 3개월간의 인턴십 기회를 제공한다.
이기환 이사는 “많은 청년들이 글로벌기업으로의 취업은 어렵다고 생각한다. 이번 과정을 통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를 가지며, 취업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더와이파트너스는 청년실업해소를 목적으로 설립된 소셜벤처로써 청년 진로, 취/창업, 전문직무교육과 함께 ESG, CSR 컨설팅을 수행하는 지식서비스 기관이다. 지난 4년간 대한민국산업대상 일자리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더와이파트너스 홈페이지 및 서울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출처 : 시선뉴스(http://www.sisunnews.co.kr)
[출처:시선뉴스] 더와이파트너스, 서울형 청년인턴 직무캠프 '글로벌 경영일반' 교육과정 실시
원문보기:
http://www.sisu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9393